온라인 정책홍보의 모든 것 모아모아 | ||||||||||||
8개 부처 정책홍보담당자 '이젠 정책 e홍보다’ 출간 | ||||||||||||
정부가 활용하는 각종 온라인 홍보기법을 각 부처의 실전사례, 해당 전문가의 심층인터뷰 등을 통해 종합 소개한‘이젠 정책 e홍보다’를 발간했다. 국정홍보처가 주관하고 재경부, 교육부, 과기부, 통일부, 외교부, 농림부, 국가청렴위원회 등 8개 부처 정책홍보담당자로 구성된 정책홍보혁신포럼이 공동으로 엮어 만든 이 책은 온라인 정책홍보 실무내용을 사례와 함께 상세하게 담고 있어 정부 각 부처 및 공공기관들의 온라인 홍보담당자는 물론 기업 홍보담당자, PR커뮤니케이션 전공 학생들에게 유익한 교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책의 구성은 1부 온라인 정책홍보 개요, 2부 보유 매체 활용방안, 3부 포털사이트 및 뉴미디어 활용방안, 4부 인터넷 언론관계 방안 등 총 4부로 구성되어 있고 각 부는 개념, 홍보기법, 유의사항, 전문가 의견, 미니상식, 주요사례 분석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관심을 끄는 내용으로는 2부 4장에 실린 ‘국민연금관련 사례(온라인 쟁점관리)로 2004년 5월5일 한 네티즌이 올린 ’국민연금 비밀‘이라는 게시물이 온라인상의 쟁점으로 비화, 사회 전반적으로 파급되고 진행된 과정, 정부의 대응홍보 등이 일자별로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다. 또한 3부 2장 ‘블로그를 활용한 정책홍보’에서는 블로그 활용 정책홍보의 6대 원칙을 제시하고 공정위, 광복60주년 기념주친사업위원회, 국정홍보처의 실제 운영사례를 심층 분석해 제시하고 있다. 한편 이 책의 인세는 정책홍보혁신포럼 연구활동을 지원해 온 한국행정연구원으로 전액 귀속된다. 문의, 국정홍보처 뉴미디어홍보팀 팀장 신호석 guru@allim.go.kr/ 02-3703-37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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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최강 (ckang@news.go.kr) 등록일 : 2005.09.27 국정브리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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