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사진·단체사진

45기도반들,북한산길상사에_서다(2005.7)

여여니(여연) 2005. 8. 15. 02:00

 

북한산 길상사에서

 

 

2005년 7월 3일 조계사기본교육 45기 도반님들이 길상사를 찾았다.

 

 


길상사 중심법당 극락전 앞에 모인 45기 법우님들

 


길상사 거사림회 지우거사님께서는 우중에도 불구하고 자세한 사찰 안내를 해주셨다.

 


지장전에서 바라본 길상사 경내 모습

 


관음보살 석상 앞에서 선 조계사 기본교육45기 토요반 법우님들.

이 관세음보살상은 특이한 조각미를 자랑하고 있었다.

 


고 김영한(법명 길상화) 불자님의 공덕비


극락전에서 열린 일요가족법회에 우리 도반님들도 함께 참석해 무애스님 법문을 들었다.

이곳에는 중심불로 아미타 부처님이 모셔져 있다.

 


길상사 경내찻집에 모인 45기도반님. 비를 맞고 다녀서 따뜻한 방바닥이 아주 좋았다.

 


지우거사님의 지장전 안내. 지장전불사가 끝난 지난 5월초에 지장보살님 봉안식이 있었다.

 


지장전안에 모셔진 영가위패들. 이곳에 들어서니 아미타예불이 잔잔하게 흘러나오고 있었다.

 


영가 위패가 모셔진 이 방에 서니 마치 극락세계에 와 있는 느낌이 들었다.

 


지장전불단에 모신 불상·후불탱화. 중앙에 지장보살, 오른쪽 무독귀왕, 왼쪽 도명존자님을 모셨다.

 

 

 

비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길상사 거사림회 지우 거사님과 지산 김진곤 거사님께서

많은 수고를 해주셨습니다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분들의 열정에 저 자신도 더욱더 정진할 것입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고 성불하십시오.

 

여연 합장 _()_